[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어느새 2019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눈 깜박하는 사이 또 한살이 더 먹는다는 생각에 우울해진 당신에게 딱 한가지 희소식이 있다.
바로 2019년을 화려하게 빛낼 대작들이 '개봉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기 때문.
마블 덕후들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깰 영화 '캡틴마블'과 '어벤져스4'에 이어 전 세계적으로 "Let it go~"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겨울왕국2'까지.
다가오는 2019년 또한 내로라하는 초대박 개봉 예정작들이 영화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아래 제발 다가오지 않았으면 하는 2018년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이 기다려지는 2019년 개봉 영화 라인업을 소개한다.
1. 드래곤 길들이기3 : 1월
'드래곤 길들이기3'는 '슈렉', '쿵푸 팬더',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로 대표되는 '애니메이션 명가' 드림웍스의 2019년 첫 야심작이다.
또한 국내 누적 관객 550만 이상을 기록한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3부작 시리즈의 완결편이다.
'드래곤 길들이기3'에서는 새로운 운명을 마주한 바이킹 족장 히컵과 드래곤 투슬리스의 영원한 우정과 마지막 모험을 그릴 예정이다.
2. 캡틴 마블 : 3월 8일
영화 '캡틴 마블'은 마블 히어로물 가운데 최초로 '솔로 여성 히어로' 무비다.
'캡틴 마블'은 공군 군사 정보 요원 출신 캐롤 덴버스가 NASA 보안 담당관으로 일하던 중 외계 '크리' 종족으로부터 초인적인 힘을 받게 되는 것으로 시작된다.
케롤 덴버스는 예지력, 광속에 가까운 비행, 전자기 스펙트럼을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한다.
특히 이번 영화에서 '캡틴 마블'의 캐롤 덴버스 역에는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 브리 라슨이 캐스팅돼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3. 샤잠! : 4월 5일
영화 '샤잠!'은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치면 솔로몬의 지혜, 허큘리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위,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를 모두 얻게 되는 소년 빌리 뱃슨의 이야기를 다룬다.
4. 어벤져스4 : 4월 말 예정
영화 '어벤져스4'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빌런 타노스가 손가락을 튕기며 지구 인구의 반이 줄어든 상황.
마지막 장면에서 캡틴 마블의 등장을 예고하는 쿠키영상이 공개돼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 바 있다.
특히 최근 루소 형제 감독은 '어벤져스4' 촬영을 모두 마쳤다고 밝혀 마블 덕후들을 설레게 했다.
5. 알라딘 : 5월 24일
영화 '알라딘'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을 실사화한 작품이다.
중동을 배경으로 한 영화인 만큼 이집트 태생의 캐나다인 배우 메나 마수드가 알라딘 역을 맡아 애니메이션 속 알라딘과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고 있다.
알라딘의 사랑스러운 그녀 자스민은 동서양의 매력을 고루 갖추고 있는 배우 나오미 스콧이 캐스팅됐으며, '알라딘'에서 가장 핵심적인 캐릭터 지니 역에는 배우 윌 스미스가 낙점됐다.
6. 엑스맨 - 다크 피닉스 : 6월
'엑스맨: 다크 피닉스'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와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엑스맨: 아포칼립스'까지 프리퀄 3부작을 마무리 짓고 새로운 '엑스맨'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이다.
'엑스맨: 다크 피닉스'는 진 그레이가 '피닉스'의 숙주로서 힘을 얻고 각성하는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마블 세계관에서 피닉스는 강력한 힘을 지닌 우주적 존재다.
이번 작품에는 '인터스텔라', '마션' 등에서 독보적인 연기를 선보인 제시카 차스테인이 새롭게 합류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7.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 7월 5일
'스파이더맨: 홈커밍'의 후속작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어벤져스4' 엔딩 이후를 시간 배경으로 하고 있다고 알려져 주목 받았다.
정확히 말하자면 엔딩 기준으로 몇 분 후라고 한다.
또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4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로, 피터와 친구들의 여름 방학 맞이 유럽 여행을 다루고 있다.
8. 라이온 킹 : 7월 19일
영화 '라이온 킹'은 '정글북'을 연출했던 존 파브로가 메가포능ㄹ 잡은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 실사판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가장 사랑받는 작품인 '라이온 킹' 실사판인 이번 영화는 도날드 글로버가 심바를, 비욘세가 닐라를 연기한다.
또한 원작에서 음악을 맡은 엘튼 존과 한스 짐머가 기존의 OST를 리메이크하는 작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9. 겨울왕국2 : 11월 27일
전 세계에 "렛잇고"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영화 '겨울왕국'이 마침내 시즌2로 돌아왔다.
영화 '겨울왕국'의 속편 '겨울왕국2'는 전 편의 감독인 크리스 벅과 제니퍼 리가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