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아미' 딸 덕분에 BTS 적금 돌풍 일으킨 허인 KB국민은행장

인사이트(좌) KB국민은행 모델로 활약 중인 방탄소년단/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우) 허인 KB국민은행장 /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딸 조언받고 방탄소년단 모델로 세운 KB국민은행장허인 은행장 결단력과 딸 혜안 합쳐져 시너지 폭발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은행장이 봤을 때 이해가 안 된다면 그건 젊은 층에게 통한다는 말이다. 그러니 컨펌해줘라"


아이돌 방탄소년단을 광고 모델로 세울까 고민하던 KB국민은행장인 아빠에게 딸이 한 조언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딸의 조언을 들은 뒤 확신을 가졌다. 그리고 자신에게 올라온 서류 결재란에 과감히 사인을 했다.


그가 사인한 서류는 바로 방탄소년단 광고와 관련된 내용이었다. 방탄소년단이 홍보하는 KB국민은행 광고 영상이 빛을 볼 수 있게 된 계기다.


인사이트KB국민은행 모델로 활약 중인 방탄소년단 /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 'DNA' 가득한 금융상품 출시 아미 반응 '폭발적'…출시 3개월 만에 '12만 좌' 돌파


딸의 혜안과 허인 은행장의 결단력이 합쳐지니 시너지는 폭발적이었다.


방탄소년단을 통해 잠재적 충성 가능성이 높은 젊은 1020세대 고객들이 KB국민은행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허인 은행장은 이 기세를 놓치지 않았다. 지난 6월 21일 방탄소년단 콜라보 상품인 'KB X BTS 적금'을 발 빠르게 내놨다.


인사이트KB X BTS 콜라보 금융상품 1호 가입자 허인 국민은행장 /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해당 금융 상품은 통장 디자인부터 카드, 고객에게 발송되는 월별 메시지까지 방탄소년단의 'DNA'가 가득 담긴 게 특징이다.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 이름)'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해당 금융 상품은 출시된 지 약 3개월 만에 12만좌 넘게 판매된 것으로 조사됐다.


인사이트KB국민은행 모델로 활약 중인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방탄소년단 멤버 생일에 돈 입금하면 '우대이율 적용'KB국민은행 "실질적인 혜택 받는 금융 상품 개발할 것"


17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달 9일 기준으로 'KB X BTS 적금' 가입 좌수가 12만 4,486좌를 돌파했다. 출시된 지 3개월 만에 12만 좌를 돌파한 것.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도 주목받는 방탄소년단의 강력한 힘과 KB국민은행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이 제대로 통한 결과인 셈이다.


인사이트KB국민은행 모델로 활약 중인 방탄소년단 / 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는 상품은 'Happy BTS day'라고 한다.


해당 상품은 방탄소년단 데뷔일 및 멤버들 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대해 특별 우대이율이 제공되며, 이날에는 가입좌수 및 입금금액이 평소 대비 약 4~5배 많은 거래량을 기록한다고.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시각으로 색다른 기쁨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