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다. 가을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아이템인 스트라이프 티셔츠부터 라이더 자켓, 트렌치코트까지 바야흐로 '멋'의 계절이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통장 사정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지만 낮과 밤의 온도차가 큰 환절기, 스타일링을 위해 보다 다양한 옷들이 필요하다.
이런 당신의 눈을 번쩍 띄게 할 기분 좋은 소식을 가져왔다.
트렌디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가성비 좋은 퀄리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탑텐이 역대급 세일에 돌입한다. 탑텐이 내놓은 올가을 신상품을 파격적인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텐텐데이'가 바로 그것.
'텐텐데이'는 매년 10월 10일 열리는 탑텐의 1년 최대 규모의 행사로, 탑텐은 오는 10일부터 후드티, 맨투맨, 셔츠, 슬랙스, 패딩 등 이번 시즌 '신상품'을 1+1으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014년, 탑텐은 맨투맨을 단돈 1천원에 판매하는 역대급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에 명동역 주변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렸고,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경찰까지 출동했을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오는 10일도 마찬가지다. 벌써부터 소비자들의 기대감은 높아져 가고 있다. 그러나 1년에 딱 한 번 제공되는 역대급 혜택인 만큼 원하는 제품을 '득템'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준비했다. 이번 2018 '탑텐 텐텐데이'에서 가을 신상을 득템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온라인 스토어보다 오프라인 스토어를 공략하라
탑텐 측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사전에 충분한 물량을 준비, 판매할 예정이다.
다만 온라인 스토어보다는 오프라인 스토어에 더욱 많은 물량이 제공되기 때문에 성공적인 구매를 위해서는 오프라인 스토어를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광클'에 자신 없다면 무조건 오프라인 스토어로 향하자.
그렇지 않으면 아마 눈 깜짝하는 사이 '품절'이라는 단어를 보고 좌절할지도 모른다.
황금사이즈를 알아두자
탑텐 관계자에 따르면 상의 100, 105 사이즈와 하의 30, 32 사이즈는 '황금사이즈'다.
즉,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이즈라는 뜻이다. 행사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전국 품절'을 기록한다고 한다.
만일 당신이 이 사이즈에 해당하는 제품을 눈여겨 보고 있다면 재빠르게 움직여야 할 것이다.
물량이 집중되는 매장을 공략하라
오프라인 매장에 집중되는 만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매장, 규모가 큰 매장에 상대적으로 많은 제품과 다양한 품목이 준비된다.
명동점, 롯데월드몰점, 대구 동성로점, 부산 광복점 등이 대표적인 물량 집중공략 매장이다.
가장 가까운 곳이 어디인지 확인하고 이곳을 노려보자. 더욱 다양한 제품을 '득템'할 수 있을 터.
플랜 B, 준비하는 자만이 쟁취한다
대규모 세일, 역대급 혜택인 만큼 경쟁이 치열할 것이다.
아무리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고, 아무리 재빠르게 움직인다고 한들 원하는 제품을 모두 얻을 수는 없다. 만약 사려고 했던 제품을 사지 못해 망설인다면 '골든 타임'을 놓치게 될 것.
경쟁에서 뒤처질 수 없지 않은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플랜 B를 준비하자.
원하는 제품이 품절될 경우에 어떤 제품을 차선책으로 고를지 미리 준비해야 성공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
신상품을 가장 먼저 고르자
신상품을 가장 먼저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방법이 가장 현명하다. 단지 '신상품'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품절되는 것은 아니다.
최신 트렌드와 요즘 날씨를 고려해 맞춤형으로 제작, 출시된 제품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렇기에 가장 인기도 높을 것.
신상품순으로 제품을 구매해야 만족스러운 쇼핑이 될 것이다.
선 득템, 후 비교
수많은 인파가 몰린 탑텐 매장에 들어섰다. 가장 먼저 할 것은?
당연히 미리 생각해둔 제품을 골라 담는 것이다. 그러나 천천히, 신중하게 이것저것을 비교하며 여유를 부리다 보면 당신은 '참패'한다.
여러 가지 아이템을 득템하고 한꺼번에 제품을 비교하면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쇼핑을 해보자.
물론 구매하지 않기로 결정한 제품은 다른 사람을 위해 제자리에 가져다 놓는 것이 매너라는 사실은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