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지난달 공개한 '아이폰XS' 시리즈美 포브스 "애플, 신형 아이폰 배터리 문제 심각"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애플이 올 하반기 출시한 신형 '아이폰XS'에 배터리 충전 버그 문제가 제기돼 파문이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29일(현지 시간) 미국 경제 매체 포브스는 애플이 출시한 신형 '아이폰XS'와 '아이폰XS 맥스' 배터리 충전 문제가 심각하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애플 지원 센터 포럼, 레딧, 맥루머스포럼 등 해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아이폰XS'가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문제가 된 현상은 화면을 끈 상태에서 충전기와 꽂았을 때, '아이폰XS'에 충전기를 꽂았을 때 바로 충전이 되지 않고 한참 후에 충전이 시작되는 점이다.
배터리 충전이 되지 않고 있는 모델은 '아이폰XS'와 '아이폰XS 맥스'다. 애플이 올 하반기 프리미엄 라인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아이폰XS 이용자 "애플도 배터리 충전 결함 문제 알고 있어""애플 스토어에서 새 기기로 바꿨지만 여전히 똑같아"
애플이 배터리 충전 결함 문제를 모르고 있지는 않다.
한 '아이폰XS 맥스' 이용자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아이폰XS 맥스' 문제가 있다"며 "라이트닝 케이블을 충전기에 연결해도 충전이 되지 않았고 플러그를 뽑고 다시 시도했지만 결국 충전이 안 됐다"고 토로했다.
그러자 수많은 사람이 해당 댓글에 동의했다. 또 다른 '아이폰XS 맥스' 이용자는 "애플 스토어에 가서 새 아이폰으로 바꿔왔는데도 똑같다"며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애플 측 관계자도 이번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이에 몇몇 이용자들은 "좋은 정보 알려줘서 고맙다"며 "애플의 입장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볼 예정이다"는 입장을 보였다.
스마트폰 전문 유튜브 채널인 언박스테라피(Unbox Therapy)도 '아이폰XS' 시리즈 9대를 실험한 결과 충전 결함이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아이폰XS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실험 영상에는 일부 '아이폰XS' 시리즈에 충전기를 연결해도 충전이 되지 않는 모습이 담겼다.
충전기를 꽂고 터치를 하거나 버튼을 눌러도 충전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반복됐다.
현재 이와 같은 문제를 겪은 소비자 가운데 애플 포럼에 공식 문제를 제기한 건수가 108건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애플은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태다.
국내 출시를 앞둔 상황에서 애플이 '아이폰XS' 충전 버그 문제가 발생한 가운데 과연 애플이 배터리, 충전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