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금융사 사장님이 고객과 '소통'하려고 직접 만든 문화 공간 4곳

인사이트(좌) 사진 제공 = 현대카드, (우) KB손해보험 홈페이지


고객들을 유치 및 소통위해 문화공간 마련에 나선 금융사들뮤지컬·책·영화·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생활 즐길 수 있어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고객들의 관심,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려면 기업은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아마도 기업들은 제일 먼저 고객들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 좋아하는 것이 무언인지 잘 파악해야 할 것이다.


최근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금융회사는 고객들 유치, 소통하기 위해 특별한 문화공간을 마련했다.


이 공간은 회사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뮤지컬, 책, 영화,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국내 금융사들이 새롭게 선보인 문화·예술 공간들을 소개한다.


1. KB손해보험 'KB아트홀'


인사이트KB손해보험 홈페이지


KB그룹은 강남과 부산에 'KB아트홀'을 마련했다.


KB아트홀에서는 유명 가수는 물론, 업계에서 잘 알려진 인사들의 토크 콘서트가 개최됐다.


유명 아티스트로는 루시드폴, 폴킴, 멜로망스가 콘서트를 열었다.


토크쇼로는 '공부의 신' 강성태의 토크쇼, 중고생 자녀를 둔 우수 고객들을 대상으로 '걱정말아요! 대입수시 희망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2. 신영증권 '체임버홀'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신영증권


여의도에 본사를 둔 신영증권은 사옥 1층에 공연장 '체임버홀' 개관했다.


'체임버홀'에는 10대 이상의 풀HD 카메라로 촬영된 초고화질 영상과 고음질의 음향 덕분에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공연장 내에는 스타인웨이 앤 선스 피아노와 240인치 초고화질 유기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과 미국 메이어 사의 서라운드 스피커가 마련돼 있다.


최근에는 유명 오페라 '마술피리'가 무료로 상영됐다. 


3.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문화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디자인, 트래블, 뮤직, 쿠킹 등 총 4가지 테마로 나뉘며 연평균 20만명 가까운 방문객이 라이브러리를 찾을 만큼 그 인기도 대단하다.


현재 4개의 라이브러리에는 총 5만 여권의 책이 비치돼있을 정도로 왠만한 도서관 못지않은 스케일을 자랑한다.


4. 대신증권 '대신파이낸스센터 6층 갤러리'


인사이트Facebook 'DaishinFace'


디자인경영의 일환으로 매년 다채로운 문화예술 전시회와 포럼 등을 개최하고 있다.


유명 작가들의 전시회를 연중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유명 인사를 초대해 경험과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명동 대신파이낸스센터 6층 '갤러리 343'에서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구본창 작가의 흑백 사진전 '감춰진 얼굴'을 진행했다. 


'감춰진 얼굴' 사진전은 사진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구본창 작가의 대표적인 탈 연작 '가산오광대 #13', '강릉관노 #02' 등 총 21점이 전시됐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대신증권은 디자인경영의 일환으로 매년 다채로운 문화예술 전시와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며 "전시회를 통해 대신증권이 고객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따듯한 상생의 이미지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