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다가오는 가을, 그렇다고 방심해서는 안 된다.
여름 내내 미처 몸매 관리를 하지 못했던 당신이 주목해야 할 운동법이 소개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온미Onme'에 올라온 '홈트레이닝으로만 완벽한 11자 복근 만드는 방법' 영상이 그것이다.
해당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유리는 특별한 운동기구 없이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전했다.
이번에 소개된 운동법은 초보자들이 하기에도 정말 간단하다. 기구 하나 없이, 간단하게 집에서 할 수 있다.
1주 차, 먼저 초급자 버전의 레그레이즈를 해준다. 하복부 근육의 힘을 이용하여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이다. 이를 10회 반복한다. 마찬가지로 앉아서 다리를 들어주는 시티드 니업도 실시한다.
이후 플랭크를 한다. 30초부터 시작해 1분, 1분 이상으로 조금씩 늘려간다. 윗몸일으키기인 크런치도 각 10회에서 20회씩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누워서 다리로 가위차기를 하는 시저 킥을 20회 정도 해준다.
2주 차, 악마의 운동이라는 버피테스트를 30초 실시한다. 이후 점핑 잭, 하이니 업 등을 구간별로 10초씩 휴식을 취하며 30초 동안 진행한다. 3주 차에는 2주 차 운동 루틴을 반복하면 된다.
대망의 마지막 4주 차에는 1주 차에 실시했던 레그레이즈를 해준 다음 플랭크를 최대한으로 길게 해주면 된다.
이같은 동작들은 뱃살뿐만 아니라 옆구리살, 팔뚝살 등 온몸의 근육을 자극하며 전체 지방을 태운다. 초 간격으로 동작이 바뀌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실제 이 운동법을 그대로 해본 다이어터들의 '간증 글'이 이어지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더욱 끌고 있다.
딱 4주다. 자신감에다 건강까지 되찾아 보는 건 어떨까. 아래 해당 영상을 남겼으니, 신나는 음악을 틀고 함께 따라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