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푹신푹신한 쿠션을 자랑해 가벼운 스포츠나 워킹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하기 좋은 신발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19일 LS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F/W 시즌을 맞이해 '풋솔져W'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풋솔져W는 쿠셔닝이 특화된 제품으로, 운동할 때는 물론 일상용으로도 신기 좋은 다목적 워킹화다.
해당 제품은 일상생활에서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소재가 사용됐다.
미드솔에는 쿠셔닝과 복원력이 뛰어난 신소재인 소바(SOVA)를 활용해 쿠셔닝과 착용감 개선에 주력했다.
가볍고 유연한 플러시 폼 소재의 인솔은 발을 편안하게 감싸주고 탄성이 뛰어나 걸을 때 발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한 발 크기에 맞춰 모양을 자연스럽게 잡아주는 파워니트 소재를 적용했으며 발수 및 방수 처리된 특수 원단을 사용해 비오는 날에도 자유롭게 신을 수 있다.
특히 영국 디자인 스튜디오와 협업한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글로벌 디자인과 컬러를 접목했다.
여성용(와인), 남성용(블루), 남녀공용(그레이)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1만 9천원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신제품 풋솔져W는 다양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 없이 신을 수 있도록 착화감 향상에 초점을 맞춰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쿠셔닝도 뛰어나 가을철 가벼운 조깅이나 걷기 운동을 즐길 때에도 착용하기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