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최고 레벨 250→275"…메이플스토리, 검은 마법사 잇는 '새로운 시작' 업데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메이플스토리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검은 마법사' 업데이트를 통해 PC방 점유율 4위에까지 오르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국민 게임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가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할 채비를 마쳤다.


지난 6일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새로운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그동안 250이었던 최고 레벨을 275까지 확장한 것.


인사이트업데이트 이후 빠르게 레벨을 올리고 있는 유저들 /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그동안 약 4천여 명 이상의 유저들이 최고 레벨이 250에 머무르며 게임에 큰 재미를 느끼지 못했다.


이 때문에 이번 최고 레벨 확장은 기존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성취감을 얻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19일까지 메이플 월드를 위협하는 악의 근원인 '검은 마법사'와의 대결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 마법사 퇴치 전 '메이플 연합'에 가입한 유저들은 각 연합 등급에 따라 '감사 선물 상자'를 제공받는다.


인사이트메이플스토리


이와 함께 검은 마법사 업데이트에서 스토리 전개상 도입됐던 '테네브리스' 지역도 정식 오픈했다.


총 3개로 구분된 테네브리스 지역 스토리는 각각 240, 250, 255레벨 단계에 따라 입장 가능하며 지역별 퀘스트 진행과 일일 퀘스트 등이 제공된다.


또한 거대괴수, 듄켈, 진 할라 등과 검은 마법사가 남겨둔 '제네시스' 무기가 추가돼 유저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검은 마법사 스토리에 이어지는 '매그너스 회고록: 새로운 시대의 서막'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에는 검은 마법사의 뒤를 이을 '그란디스의 초월자' 제른 다르모어가 등장해 새로운 메이플월드의 위기를 암시했다.


YouTube 'maplestyle maple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