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폭염 뒤 피로 관리에 그만!"…일상 속 '간 건강' 챙기는 헛개음료

인사이트(좌)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우)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음료


헛개나무 열매, 간 기능 개선과 숙취 및 피로 회복에 효과갈증까지 동시 해결해주는 숙취해소 음료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가을의 초입에 들어서면서 피로 개선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헛개 소재의 음료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헛개나무 열매는 간 기능 개선을 도와 숙취 해소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


6일 음료 업계에 따르면 국내 다수 음료수 브랜드가 차 음료부터 건강즙, 유음료, 발효유까지 헛개를 활용한 다양한 맛과 유형의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국내산 헛개나무열매추출액과 숙취해소 핵심원료로 활용되는 국내산 미배아(쌀눈)대두발효추출물 등을 함유한 헛개차 음료 '새벽헛개'를 출시했다.


'새벽헛개'는 음주 후 숙취 제거도 중요하지만 숙취로 인한 갈증을 달래주는 기능도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제품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음료


음주 전후 숙취는 물론 다음날 갈증까지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숙취해소 음료다.


기존 드링크 타입 숙취해소 제품과 헛개차 제품의 장점만을 모아 가격 거품을 제거하고 알코올 분해 기능을 강화했으며 맛과 향이 뛰어난 능이버섯 추출물을 더해 경쟁 제품과 차별화된 감칠맛과 풍미를 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신선 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은 지난 7월 일상 속 활력 회복을 위한 건강즙 '헛개열매와 밀크씨슬'을 선보였다.


초코우유, 발효유 등 헛개 성분을 넣은 이색 음료도 다양한 연령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최근 내놓은 '헛개초코밀크'는 헛개나무열매추출물 2만5000mg을 함유한 숙취해소 초코우유다.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 외에도 타우린 1000mg, 흑당(원당), 코코넛 등을 첨가해 진하고 달콤한 맛으로 숙취 해소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음료


'헛개초코밀크'의 패키지는 종이 소재의 포장 용기로 중량이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난 '카토캔'에 스트로우가 부착되어 있어 술자리를 비롯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연세우유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헛개 발효유 '활기찬 헛개'를 판매하고 있다. 


헛개나무 추출액에 산수유, 감초 등 각종 한방 성분과 복합 유산균을 담아 장 건강까지 챙긴 발효유다.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이 한 병에 1,270mg을 함유돼 있어 음주 모임이나 회식이 많은 직장인은 물론, 피로 회복이 필요한 학생이나 어르신 등 온 가족이 음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