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공인중개사 합격은 에듀윌!"…'미친 중독성'으로 노래방까지 섭렵한 광고 삽입곡

인사이트YouTube '에듀윌 최다합격 공식인증'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단 한 번만 들어도 뇌리에 새겨지는 중독성으로 귓가에 맴도는 노래들이 있다.


특히나 광고에 이용되는 일명 CM(commercial song)송은 광고 효과를 최대로 발휘하기 위해 쉽고 중독성 있게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일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중독성 하나로 노래방까지 섭렵한(?) CM송의 위력이 공개됐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공개된 사진 속에는 여느 노래방에서나 볼 수 있는 책자에 '에듀윌 최다합격송'이라는 곡이 등록돼있다. 버전도 각각 국악, 대상, 힙합으로 무려 세 가지나 된다.


해당 곡은 에듀윌이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진행한 광고 공모전 수상작들이다. 각기 다른 버전의 수상작들은 중독성 넘치는 훅으로 듣는 이의 고막을 '강탈'한다고.


인사이트YouTube '에듀윌 최다합격 공식인증'


이와 함께 지난 2014년 서경석이 등장한 광고에 쓰여 큰 화제를 모았던 CM송 또한 최근 노래방 기계에 정식으로 등록됐다.


귀에 익는 멜로디로 공시생과 수험생을 울렸던 이 곡은 많은 이가 불러야만 반주곡으로 등록될 수 있다는 금영노래방에 8월 신곡으로 올라와 있다.


해당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중독성 쩐다", "서울 사이버 대학도 나와야 함"이라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