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투자자들 돈 더 벌게 해주려고 자사주 '2375억원' 매입 결정한 엔씨소프트

인사이트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 뉴스1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국내 대표 게임 엔씨소프트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65만 8천주를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엔씨소프트는 14일 2018년도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내년 상반기 신작 출시 등 장기적인 성장이 예상돼 자사주 65만 8천주를 장내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취득 예정 금액은 2,375억 3,800만원이며, 이는 엔씨소프트 지분 약 3%에 해당한다.


취득 예상 기간은 오늘(14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이며 위탁 투자 중개업자는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다. 1일 매수 주문수량 한도는 보통주 6만 5,800주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측은 "장기 성장에 대한 확신으로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사주 매입은 소각을 하지 않을 경우 주주에게 환원하는 데 있어 제약이 있다"면서도 "취득한 자사주는 향후 인수합병 등 전략적인 부분에서 사용될 수 있기에 현재로서는 소각할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뉴스1


실제 엔씨소프트는 꾸준히 게임 회사 인수합병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초부터 한국과 미국 투자팀이 M&A(인수합병) 타깃을 리서치하고 있다"면서 "시장이 쉽지 않아 제대로 이뤄지지는 않고 있지만 하모닉스라는 미국의 유명한 음악 게임 회사와 접촉이 돼 파트너십으로 퍼블리싱하는 딜을 성사시켰다"고 설명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올해 신작 게임을 출시하지 않았음에도 '리니지M' 등 리니지 IP(지식재산권)의 활약으로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영업이익이 1,595억1100만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24.61%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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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은 4,365억원으로 68.76%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402억원으로 354.92% 증가했다. 다만 전 분기 매출 4,752억원, 영업이익 2,039억원보다는 다소 감소한 수치다.


2분기 호실적 '효자'는 단연 리니지 IP다.


인사이트자료 제공 = 엔씨소프트


제품별 매출을 보면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이 2,099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48%를 차지했다.


이밖에 리니지 421억원, 리니지2 133억원, 아이온 156억원, 블레이드&소울 306억원, 길드워2 199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는 전 분기 대비 49%, 지난해 동기 대비 24% 매출이 성장해 리니지M 출시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959억원, 북미·유럽 322억원, 일본 85억원, 대만 74억원이었고,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 분기 대비 10%, 지난해 동기 대비 156% 상승했다.


엔씨소프트는 하반기에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엔씨소프트


윤 CFO은 "리니지M이 1주년 업데이트 이후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리니지M은 3분기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으며, 리니지는 4분기에 20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아이온 템페스트, 블레이드&소울 2, 리니지2M을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