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SK브로드밴드, 옥수수 통해 SKT T1 배틀그라운드팀 공개 오디션 생중계

인사이트배틀그라운드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SK브로드밴드가 11일과 12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는 'SKT T1 PUBG팀 공개 오디션'을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를 통해 생중계한다.


10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SK텔레콤이 주최하는 '5GX 게임 페스티벌'(8/10~12)'의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SKT T1 PUBG팀 공개 오디션'은 SK브로드밴드가 옥수수를 통해 전 경기 생중계는 물론 명장면 다시보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브로드밴드


또한 SK브로드밴드는 '5GX 게임 페스티벌'에서 옥수수와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결합해 가상 공간에서 전세계 친구들과 대형 스크린으로 e스포츠 경기를 함께 관람하고 아바타로 대화도 나눌 수 있는 '옥수수 소셜 VR' 체험존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 프로게임단 T1은 PUBG팀 창단을 앞두고 e스포츠 프로게임단 최초로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공개 오디션을 통해 연습생 참가 신청을 받고 지난 4일과 5일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최종 선발 대회에 참가할 20개팀을 선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브로드밴드


T1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킨텍스에서 풀 리그를 펼쳐 상위 3개팀을 선정하고 총 1천만원의 상금도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연습생은 팀 성적과 관계없이 선수 개인의 기량을 보고 결정할 계획이다. 


4명 이내에서 선발되는 연습생은 본인 등의 의사에 따라 원할 경우 SK텔레콤 T1 PUBG팀과 정식 연습생 계약을 체결하고, 추후 기량 및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T1 구단 선수 선발 기준에 따라 정식 프로게이머 계약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