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여름철 영화관은 연인, 친구, 가족 할 것 없이 누구에게나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팝콘과 콜라를 먹고, 재밌는 영화까지 볼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
특히 8월에는 관객들이 일찍부터 손꼽아 기다리던 영화들이 대거 개봉하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조성하고 있다.
그래서 준비했다. 미리 알고 있으면 영화관 데이트 스케줄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될 '8월 영화' 라인업이다.
1. 신과 함께2
1편의 엄청난 인기 덕분에 개봉 전부터 관개들 관심이 집중된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은 8월 1일 개봉한다.
이번에는 배우 마동석까지 '성주신' 역으로 영화에 합류해 더 큰 기대를 모았다.
영화에서는 삼차사가 이승과 저승,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잃어버렸던 자신들의 기억을 찾아가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또 1편에서 원귀였던 수홍이 마흔아홉 번째 귀인으로 등극하며 자기 죽음에 숨겨진 진실을 알아갈 예정이다.
2. 명탐정 코난: 제로의 집행인
코난의 22번째 극장판 '명탐정 코난: 제로의 집행인'이 8월 8일 개봉한다.
이번 편은 국제 정상회담 장소를 겨냥한 대규모 연쇄 폭탄 테러와 함께 시작된다.
모든 폭발사고 뒤에는 세 개의 얼굴을 가진 의문의 남성이 있다.
그는 바로 전편 '명탐정 코난: 순흑의 악몽'에서 카 레이싱과 맨몸 액션으로 팬들의 관심을 증폭시켰던 보안 경찰 아무로 토오루다.
진실을 파헤치려는 코난과 정의를 지키고자 하는 아무로 토오루 간 치열한 두뇌 싸움이 예고된다.
앞서 지난 4월 '명탐정 코난:제로의 집행인'은 일본에서 먼저 개봉했다.
개봉 당시 첫 주말부터 101만 2천 명을 동원하는 등 22개 극장판 시리즈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3. 맘마미아 2
10년 만에 돌아오는 후속작 영화 '맘마미아: 히어 위 고 어게인'이 8월 8일 개봉한다.
1편 '맘마미아!'는 국내에서 무려 45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도 역시 전편과 마찬가지로 메릴 스트립, 아만다 사이프리드, 콜린 퍼스, 피어스 브로스넌, 스텔라 스카스 등이 출연한다.
영화는 임신한 소피(아만다 사이프리드)를 돕기 위해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의 친구들이 그리스로 돌아오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이후 소피는 엄마의 친구들로부터 도나(메릴 스트립)의 어린 시절 첫사랑을 전해 듣게 된다.
젊은 시절의 도나는 한 남성과 사랑에 빠졌지만, 알고 보니 그 남성은 사실 고향에 약혼자를 두고 있었던 것.
이런 이야기들을 들은 딸은 어떤 마음을 갖게 될까. 궁금증이 모인다.
4. 목격자
탄탄한 연기력으로 정평 난 배우 이성민이 주연을 맡은 영화 '목격자'는 8월 15일 개봉한다.
영화는 살인을 목격한 자 그리고 그를 본 살인자의 시선을 그린다.
여기서 살인을 목격한 자인 '상훈' 역의 이성민은 살인자로부터 다음 타깃으로 찍히게 된다.
두 인물 간 숨막히는 추격전이 더위에 지친 관객들을 시원하게 식혀줄 것으로 보인다.
5. 너의 결혼식
배우 박보영과 김영광이 주연을 맡은 영화로 8월 22일 개봉한다.
영화는 우리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첫사랑'의 풋풋한 기억을 깨워줄 것으로 보인다.
박보영을 보고 3초 만에 반해 고백한 김영광과 이를 딱 잘라 거절한 박보영.
처음에는 절대 연인으로 발전할 수 없을 것 같던 두 사람이 어느 순간부터 서로를 향해 같은 마음을 갖기 시작한다.
키 158cm인 박보영과 187cm인 김영광의 투 샷만으로 엄청난 기대를 불러일으킨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