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 랄라블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뷰티 아이템은 화장을 고정하는 메이크업 픽서와 트리트먼트 상품군이라는 사실이 확인됐다.
21일 GS리테일은 뷰티·헬스 스토어 랄라블라의 올 6~7월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메이크업 고정을 위한 미스트 관련 상품과 트리트먼트 상품이 전년 동기간 대비 각 69%, 43% 늘었다고 밝혔다.
여름철 인기 아이템인 선케어 관련 상품의 매출 신장세를 넘어선 수준이다.
해당 상품군의 판매량이 늘어난 이유는 여름철 기본적인 뷰티 관리를 넘어 자신만의 심리적 행복을 추구하는 상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메이크업을 고정하는 쏘내추럴 메이크업세팅 픽서 상품 2종은 랄라블라 전체 상품 중에서 1, 3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상품은 더운 날씨로 인한 땀에 화장이 지워지는 현상을 방지하고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주는 상품이다.
메이크업 전에 사용할 경우 화장이 잘 받도록 도움을 주며, 메이크업 이후에는 메이크업 고정 역할을 해 온종일 깔끔함 유지에 도움이 되는 상품이다.
랄라블라 전체 상품 2위는 모레모 리커버리 밤B 120ml 트리트먼트 상품이다.
드라이기나 매직기로 인해 모발 끝이 갈라지고 푸석거리는 손상모를 위해 개발된 헤어케어 제품으로 고농축 밤 타입 에센스와 열손상케어, 트리트먼트의 세 가지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한다.
타올 드라이한 상태에 상품을 바르고 건조를 하면 부드럽고 찰진 머릿결을 만들 수 있다.
GS리테일 랄라블라 관계자는 "여름철 고온으로 인한 땀과 피지로 화장이 뭉치고 지워지는 현상 및 손상된 머릿결 관리를 위한 메이크업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최대한 빨리 도입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