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코아스, 다양한 모듈의 조합·이동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 인스파이어 시리즈 완성

인사이트코아스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코아스가 개방성, 친환경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춰 구현한 '스마트 오피스' 인스파이어 시리즈를 완성했다.


16일 코아스는 인스파이어 코어·벤치 시리즈들을 개발하며 '인스파이어 시리즈'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코아스는 지난해 '굿디자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인스파이어의 기능과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해 이번 시리즈를 내놨다.


코아스 관계자는 "이번 코어와 벤치 시리즈까지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인스파이어 시리즈는 업무 성격과 공간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아스


우선 코어 시리즈는 경제적이며 다양한 모듈의 조합과 이동 및 재배치가 용이하다는 게 코아스 측의 설명이다.


벤치 시리즈는 최신 트렌드가 반영돼 간결한 디자인의 상판과 스크린, 수납공간 등의 조합을 통해 업무환경을 조성한다.


또 미들레일과 센터 레그를 활용해 수직·수평 배선을 완성했다.


두 제품은 모두 양방향 컨트롤 박스를 통해 넓은 배선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우레탄 엣지 상판을 적용했다.


노재근 코아스 회장은 "인스파이어 시리즈는 협업을 비롯해 업무 공간의 개방성, 친환경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춰 구현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기능성, 인테리어 등 고객들의 입장에서 만족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