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양천구, 진로 고민 많은 청소년 위한 '나의 꿈을 찾아서' 콘서트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양천구청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7일(화) 13시부터 해누리타운 2층 해누리홀에서 지역 내 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성화고 진로콘서트 '나의 꿈을 찾아서'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콘서트는 특성화고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로탐색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인적자원 육성에 힘쓰는 특성화고에 대해 올바른 인식 개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직업교육에 대한 올바른 마인드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특성화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이후 관내 3개교(서울금융고, 대일관광고, 서울영상고)의 학교별 설명회가 이어진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양천구청


또한 각 특성화고를 졸업한 후 사회생활을 하는 선배들이 직접 멘토가 되어 중학생 시기에 겪었던 경험들을 이야기 하고, 눈높이에 맞는 질의응답으로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준다.


13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는 진로콘서트는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 4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태권도, 치어리더, 댄스 공연 등 각 학교별 동아리공연도 진행된다.


특히 학교별 부스를 운영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는 학생들은 17시까지 자유롭게 상담할 수도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특성화고 진로콘서트가 학부모와 학생들이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로문제에 대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꿈을 찾을 수 있도록 구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양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