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중국 스마트폰 1위 업체 화웨이가 영롱한 색감을 자랑하는 '노바 라이트2'로 국내 자급제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15일 통신 업계에 따르면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노바 라이트2' 모델에 대한 전기용품안전(KC)인증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화웨이는 국내에 '노바 라이트2' 단말기 출시 준비를 모두 마치고 현재 시기를 두고 조율 중에 있다.
업계에서는 이르면 이달말 '노바 라이트2'가 국내 정식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화웨이 국내 진출에 벌써부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긴장하는 눈치다.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샤오미에 이어 화웨이까지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이 국내 진출을 확정 지음에 따라 스마트폰 시장 경쟁은 한층 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실제 가격면에서 크게 차이를 보여 소비자들이 과연 누구의 손을 들어줄지 벌써부터 초미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자, 그렇다면 중국 내 높은 인기로 스마트폰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화웨이가 국내 선보일 '노바 라이트2' 스펙은 과연 어떻게 될까.
영롱한 색감으로 아이폰 유저들의 마음을 단번에 뒤흔들고 있는 화웨이 '노바 라이트2' 스펙에 대해 한번 알아봤다.
1. 5.65인치 풀뷰 디스플레이
화웨이 '노바 라이트2'는 5.65인치 풀뷰 디스플레이로 시각적 경험을 극대화시켰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0.75mm의 얇은 두께와 143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편의성을 더해 부담없이 들고 다니기 편하다는 평가다.
2. 기린 659 옥타코어 프로세서+후면 지문 인식 센서
'노바 라이트2'에는 다른 스마트폰들과 달리 화웨이가 자체 생산한 '기린659' 옥타코어(Octa-Core)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다.
또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장착돼 있어 애플 '아이폰'과 차별화를 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물론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는 엇갈린다.
3.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 후면 1300만+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화웨이는 '노바 라이트2' 전면에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였고 후면 1300만화소와 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를 채용했다.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사용자를 위해 최적화된 화웨이 'EMUI 8.0' 버전을 깔았으며 배터리 용량은 3000mAh다.
4. 3개월간 액정화면(LCD) 무료 수리 서비스
국내 처음 진출한 만큼 화웨이는 '노바 라이트2'를 사면 3개월간 액정화면(LCD)을 무료로 수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웨이 제품 사후서비스센터는 서울 홍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화웨이 직영 서비스 센터를 포함해 전국 66개 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