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전자가 야심차게 출시한 드럼세탁기가 영국 매체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으며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9일 LG전자는 영국의 유력 소비자 잡지 '위치?(Which?)'가 자체 실시한 세탁기 성능평가에서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H4G1BCS2)'에 대해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지난 4월 영국 현지에 출시한 'LG 드럼세탁기'는 추천 제품(Best Buy)으로 선정된 세탁기 총 86종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인 89점을 획득했다.
'LG 드럼세탁기'에 최고 점수를 부여한 영국 소비자 잡지 '위치?'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As good as it gets)"고 LG전자 세탁기 기술력에 높이 평가했다.
영국 소비자 잡지 '위치?' 평가단은 또 'LG 드럼세탁기'에 대해 세탁과 헹굼, 탈수 등 기본 성능은 물론 저소음과 사용편의성까지 뛰어나다고 말했다.
기존의 성능평가 1위 제품도 'LG 드럼세탁기'였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결과는 LG전자 프리미엄 세탁기의 뛰어난 성능에 대해 영국 현지 소비자들의 신뢰가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LG전자가 차별화된 성능을 통해 현지 고객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는 이유는 다름아닌 LG 세탁기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 모터' 덕분이다.
'DD모터'는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해 소음과 에너지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부품으로 LG전자는 지난 1998년 세계 최초로 'DD모터'를 세탁기에 적용해 상용화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인버터 DD모터', '스팀' 등 LG 세탁기만의 차별화된 성능이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CR)가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신뢰도, 만족도 조사에서 유력 경쟁업체들을 모두 제치고 최고 성적을 거둔 LG전자 세탁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는 LG전자는 세계 세탁기 시장에서 경쟁업체들과의 격차를 벌리기 위해 마케팅과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