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한국남부발전, 제3회 '동천사랑 걷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인사이트한국남부발전 김병철 사업관리본부장이 동천사랑 걷기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남부발전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부산에 본사를 둔 에너지공기업 한국남부발전이 작년에 이어 세번째를 맞는 '동천사랑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과 환경수호운동연합회가 지난 7일 공동 개최한 '제3회 아름다운 부산, 동천사랑 걷기대회'에는 2천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총 2.6㎞의 동천강변을 걷는 이날 행사는 오거돈 부산시장과 김병철 남부발전 사업본부장 그리고 지역주민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인사이트지난해 열렸던 '제2회 아름다운 부산, 동천사랑 걷기대회'. 사진 제공 = 한국남부발전


동천사랑 걷기대회는 부산국제금융센터가 위치한 동천강변의 수질을 개선해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지역 문화공간으로 동천강변을 적극 활용하기 위한 뜻에서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걷기행사와 함께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경품행사도 마련돼 지역주민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김병철 남부발전 사업관리본부장은 "부산시에서 동천 정비를 시의 중요사업으로 추진해온 덕분에 동천의 수질이 나날이 개선되고 있다"며 "남부발전은 동천이 깨끗하고 문화가 있는 하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동천사랑 걷기대회 개최와 같은 지역환경 개선 사회적가치 실현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