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동원시스템즈, 고용노동부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원시스템즈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동원시스템즈가 선정됐다.


지난 7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뽑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제도로, 지속적으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자리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온 기업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고용노동부가 고용보험 데이터베이스 및 행정자료 분석과 국민 추천을 통해 후보 기업을 발굴하고, 현장 조사 및 노사의견 수렴을 거쳐 최종 100개 기업을 선정한다.


올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꼽힌 기업은 동원시스템즈를 포함해 LG화학, 현대백화점, 한화큐셀 등이 있다.


인사이트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 사장 / 사진 제공 = 동원시스템즈


동원시스템즈는 지속적인 신규 일자리 창출, 생산인력의 정규직 전환을 통한 고용안정 보장, 인수 합병 과정에서 100% 고용승계, 지역 인재 우선 채용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임금 피크 도입에 따른 만 34세 청년 고용 확대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기업은 신용평가 금리 우대, 세무조사 유예 등 최대 3년간 고용 창출 우수기업으로서의 지원을 받는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는 "동원시스템즈는 지속적인 근로환경 개선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통해 역동적이고 즐거운 일터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성실한 기업 경영으로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