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샤인 쿨'은 K2 등산화의 아웃솔인 엑스그립(X-GRIP)을 적용해 접지력이 뛰어나 계곡 트레킹이나 가벼운 여름철 산행에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아쿠아슈즈다.
특히 워터 드레인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내부로 들어온 물은 빨리 빠지고 외부의 물이 내부로 차오르는 역류 현상을 최소화했다.
앞부분에는 메쉬 소재를 사용해 물 빠짐이나 속건 기능이 뛰어나며, 내 발에 꼭 맞춘 듯한 스마트 핏 패턴으로 물속에서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자랑한다.
또한, 무게가 가벼워 물에 젖어도 가볍고 인솔 분리가 자유로워 세척에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네이비, 레드, 베이지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14만 9,000원.
'샤인 쿨'과 함께 출시된 아쿠아슈즈 '트랙 쿨' 역시 메쉬 소재를 적용하여 물 빠짐과 속건 기능이 뛰어나다.
외부 충격에 강한 러버 토캡(Toe Cap)을 적용해 돌이나 이물질이 많은 계곡, 바다 등 아웃도어 환경에서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색상은 네이비, 브라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16만 9,000원.
그 밖에 안티 슬립 기능으로 미끄럼 방지 기능이 우수한 '랠리(Rally)',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일상생활 전반에서 활용 가능한 '파이버(Fiber)' 등 다양한 아쿠아슈즈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폭을 넓혔다.
K2 신발기획팀 신동준 부장은 "여름철 액티비티에는 물속에서 신을 수 있고, 미끄러지지 않는 아쿠아슈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리고 "특히 K2 샤인 쿨은 접지력이 뛰어난 등산화의 아웃솔이 적용되어 계곡 산행 시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