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모바일 액션 RPG 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가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과 구글 플레이 급상승 및 신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9일 액션스퀘어에서 개발한 '블레이드2 for kakao'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과 구글 플레이 급상승 및 신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블레이드2'는 액션 RPG의 대명사로 불리는 '블레이드 for kakao'의 후속작이다.
사전 예약에 200만명 이상이 참여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어제(28일) 정식 출시됐다.
'블레이드2'는 완성도 높은 스토리,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화려한 시네마틱 연출, 개성 강한 캐릭터 4종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 방대한 즐길 거리 등을 통해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특히 전작에서도 최고 강점으로 꼽혔던 액션의 재미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것에 좋은 반응을 얻으며, 2014년 '블레이드'가 일으켰던 액션 RPG 열풍의 재현을 예고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블레이드2'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29일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7일간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다채로운 보상을 지급하고, 특히 모든 미션을 완수할 경우 '옵션 변경', '3배 모험권 구매' 등에 필요한 희귀 재화 '다크 크리스탈' 300개를 제공한다.
또 출석 이벤트로 '보석’(재화)'과 '승급석' 등을 선물하고, '모험'에서 특정 스테이지를 통과하면 '장비 뽑기권' 등을 제공한다. 정해진 레벨을 달성할 경우에는 '장비 강화서' 등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뿐만 아니라 7월 24일까지 게임 내 튜토리얼을 완료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하고, 전작 '블레이드' 이용자들에게 '보석' 1천개를 제공하는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블레이드2'는 카카오게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블레이드2' 브랜드 페이지와 '카카오게임 카페톡', 공식 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