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28일, 총 2천만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Secret Quest Challenge)'를 금일 오후 6시부터 시작한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는 게임 내 숨겨진 의뢰를 찾아 수행하는 이벤트로 가장 먼저 모든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에게는 최종 우승 보상으로 게임 재화 3만펄과 특별 칭호가 부여된다.
이후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에게도 순서에 따라 순위를 산정해 10위까지 펄와 특별 칭호를 차등 지급한다.
또한 의뢰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 중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는 5백만원 상당의 '2인 여행 패키지 상품권'을 증정하는 파격적인 혜택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시크릿 상자를 열기 위한 노력을 코믹하게 그린 홍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모험가들의 이벤트 수행을 돕기 위해 숨겨진 의뢰 단서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생명력을 전 서버에 동기화하는 업데이트가 단행됐으며, '생활 숙련도' 시스템도 첫 선을 보였다.
'생활 숙련도'는 기존 생활 레벨과 생활 도구의 능력치를 합산한 것으로 모험가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활용도 높은 생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가공 숙련도가 우선 적용되며 이후 다른 '생활 숙련도'도 단계적으로 추가해 나갈 방침이다.
여기에 검은 결정, 보스 알림, 보스 아이템 제작, 신규 소셜액션 등 새로운 콘텐츠도 대거 추가됐다.
마지막으로 금일부터 8월 31일 사이에 접속한 신규 및 복귀 모험가에게는 게임 적응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MMORPG '검은사막'의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시작 및 콘텐츠 업데이트, 쿠폰 증정 이벤트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