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리로드'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4주년 업데이트는 1,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 1차 업데이트에서는 헬미션, 방어구, 총기 품질 강화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됐다.
최고 난이도인 '헬미션:전장의 화신'은 황량한 대지에서 끊임없이 공격해오는 윅브로크를 무찌르고 보스 몬스터 '마스터코만도'를 제거해야 하는 것이 임무인 미션이다. 미션을 완료하면 레어 COOP 스킬 및 특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4티어 방어구 '스펙터솔져'도 공개했다. '스펙터솔져'는 기존 방어구에 비해 방어도와 상처 방지도가 상향됐으며, 고정 옵션으로 사격피해와 최대 생명력 증가의 능력치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신규 아이템 '품질 강화 장치'와 제작 재료들을 사용해 ST 무기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는 'ST 총기 품질 강화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했다.
ST 무기는 다양한 스킬 파츠 장착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총기 옵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노멀, 솔리드, 하이엔드, 유니크, 레전드 등 5개 등급으로 나뉜다.
이외 교복, 늑대양 등 기존 인기 아바타의 신규 색상을 추가하고, 좀 더 많은 아이템 보유가 가능하도록 인벤토리 및 창고를 확장했다.
넷마블은 '하운즈:리로드' 4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오는 7월 24일까지 출석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ST 총기 재료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는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웰컴팩을 지급한다.
이외 4주년 기념 박스 제작 이벤트, 아바타 제작 이벤트, 배터리 제작 이벤트, 하운즈데이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해 참여자에게는 경험치, 골드, 프로즌 화이트 총기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하운즈:리로드'는 외계 생명체 '윅브로크'와의 사실적인 전투를 바탕으로 기존 RPG를 뛰어넘는 강력한 근접공격 및 다양한 총기공격을 통해 극도의 긴장감과 원초적 쾌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