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배틀그라운드 지도 위에 표시된 '러시아 월드컵' 참가국 상황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현재 월드컵 상황을 배틀그라운드 지도로 표현하면 어떻게 될까.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인기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지도 위에 2018 러시아 월드컵 출전국의 현재 상황을 나타낸 게시물이 올라왔다.


배틀그라운드 유저가 제작한 것으로 보이는 이 게시물은 현재 많은 누리꾼의 공감을 사면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다 보면 하얀 원과 파란 원 그리고 빨간 원을 볼 수 있는데, 파란 원은 현재의 자기장의 범위를 나타내고 하얀 원은 다음 자기장의 범위를 나타낸다. 


인사이트배틀그라운드 레드존 / YouTube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인사이트배틀그라운드 자기장 / YouTube '안경'


자기장으로부터 안전하게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파란 원에서 하얀 원으로 들어가야 한다. 


'레드존'으로 불리는 빨간 원은 지도상에서 폭격이 시작되는 것으로 언제 어디서 떨어질지 모르는 포탄에 맞아 죽을 수 있는 위험한 곳을 의미한다. 


이를 놓고 보면 하얀 원 안에 있는 국가들은 러시아, 벨기에, 잉글랜드, 크로아티아, 프랑스, 우루과이 등 일찌감치 16강을 확정 지은 국가들이다. 


하얀 원 안에 있는 이들은 현재 가장 안전한 상황이라 볼 수 있다. 며칠 전에 만들어졌는지 아르헨티나는 아직 하얀 원에서 먼 곳에 있었다. 


인사이트동료들과 기뻐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gettyimagesKorea


인사이트16강 진출을 확정지은 리오넬 메시 / gettyimagesKorea


이밖에 다른 국가들은 파란 원 안팎으로 있는데 파란 원 밖에 있는 국가들은 대부분 해골표시가 그려져 있다. 이 나라들은 일찌감치 16강 탈락을 확정한 국가들이다.


파란 원 안에 위치하면서 하얀 원 가까이 위치한 스페인, 브라질, 멕시코, 스위스, 포르투갈은 아직 확정되진 않았으나 16강이 유력한 나라들이고, 그 외에는 16강의 갈림길에 서 있는 나라들이다. 


인사이트패배 후 고개 숙인 이집트 모하메드 살라 / gettyimagesKorea


인사이트눈물 흘리는 이란 축구 팬 / gettyimagesKorea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빨간 원 안에 있는 우리나라와 호주다. 한마디로 16강 진출에 가장 적신호가 켜진 나라를 의미한다. 


이중 호주는 지난 26일 페루에 0대2로 패하며 조별예선에서 고배를 마셨다. 이제 파란 원 밖에서 해골표시가 없는 나라는 한국뿐이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묘하게 재미있네", "한국 원 밖에서 아직 수영 중인 듯", "기다려라, 오토바이 타고 곧 원 안으로 들어간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재미있어하면서도 한국의 16강 진출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은 듯했다. 


한편 앞선 두 경기에서 2패를 기록한 우리나라는 오늘 밤 11시(한국 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독일과 월드컵 F조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