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를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12일 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의 인기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한국 버전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히트곡을 연주 음악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등장인물들의 연주에 맞춰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하며 리듬 액션 게임으로 그동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이용자들을 위해 제작한 창작곡과 유명 일본 애니메이션의 주제곡 등을 제공해왔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가 서비스 시작 후 처음으로 시도하는 케이팝(K-pop) 컬래버레이션의 주인공 '여자친구'는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등 다섯 명의 멤버로 구성된 그룹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6월 말부터 '여자친구'의 대표곡 '밤', '오늘부터 우리는'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여자친구' 음원 업데이트를 예약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캐릭터 획득에 필요한 스타 250개, 캐릭터 성장에 사용하는 연습티켓(더블) 100개 등 풍성한 혜택을 선물한다.
또 예약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 이용권을 제공한다.
한편, 'Yes! BanG_Dream!', 'BLACK SHOUT' 등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오리지널 곡들이 수록된 싱글 앨범이 6월 중 '멜론' 등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카카오게임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