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학원 드라마에나 나올 것 같은 '나선형 계단' 설치된 한국 고등학교

인사이트간삼건축(이승무 작가)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영화 속에서나 봤을 법한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고등학교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동에 위치한 새롬고등학교다.


아직 지어진 지 2년 밖에 되지 않은 새롬고등학교는 지금껏 다른 학교에서는 보지 못한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한다.


먼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학교 외관은 감각적이면서도 모던한 이미지를 풍긴다.


학교의 내관은 전체적으로 클래식에서 모던까지 두루 어울리는 화이트 인테리어로 돼 있어 심플하면서도 깨끗한 느낌이 들게 한다.


인사이트간삼건축(이승무 작가)


건물 천장은 투명한 유리로 돼 있는데 낮에는 이를 통해 반짝반짝 빛나는 자연광이 가득 쏟아져 내린다.


깜깜한 밤에는 이 유리 천장을 통해 반짝이는 별들이 금방이라도 쏟아질 것 같은 하늘을 넋 놓고 바라보게 될 것만 같다.


이런 비주얼이라면 매일 학교 가는 게 마냥 행복할 것만 같은 기분이다.


새롬고가 특히 예쁜 학교로 유명한 이유는 학교 건물 중앙에 위치한 원통 모양의 계단이 자리한 덕분이다.


각 층마다 돌아서 올라가는 형태로 돼 있는 나선형 계단은 주로 장식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게 해 많은 이들에게 로망으로 꼽힌다.


인사이트간삼건축(이승무 작가)


흰색의 거대한 나선형 계단은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인테리어인 것도 모자라 마치 외국에 온 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또 건물 꼭대기까지 이어져 있는 계단은 공간이 훨씬 넓어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탁 트인 느낌이 들게 한다.


학교를 그냥 걸어 다니기만 해도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것만 같은 새롬고의 모습에 많은 학생들이 당장이라도 전학가고 싶은 마음을 꾹꾹 눌러 참고 있다는 후문이다.


도대체 얼마나 예쁘길래 이런 반응이 나오는지 지금부터 새롬고의 모습을 직접 감상해보자.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간삼건축(이승무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