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KB국민은행이 기업과 구직자를 잇는 '2018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4일 KB국민은행은 서울 코엑스(COEX) D홀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2011년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21만 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이는 구직자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구인기업과의 '직접 소통의 장'을 마련한 자리다.
박람회는 직업 체험 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취업박람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취업박람회에 앞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달 4월 26일부터 이틀간 1박 2일 일정으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해 취업 필수 교육과정을 집중적으로 지원했다.
또 같은 달 30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국방부와 함께 전역예정장병 및 취업맞춤특기병 150명을 대상으로'맞춤형 전직 지원프로그램'을 열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사전 구직등록자에게는 리브메이트포인트리를 제공하고 매주 토익응시권 및 토익스피킹 응시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아낌없이 진행했다.
이와 함께 KB금융그룹의 홍보 모델로 활동 중인 김연아, 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과 김도연, 스켈레톤 윤성빈 선수, 봅슬레이 원윤종 선수의 응원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50여 곳이 참가했다.
이들 기업은 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KB우수기업 채용관, 대기업협력사 채용관, 과학기술인재 채용관, 글로벌인재 채용관, 스타트업인재 채용관)을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미래의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는 신직업체험관, 입사서류작성, 면접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심리검사 및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설계하는 직업심리검사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기 위해 2018년도 채용 규모를 1천명으로 확대할 계획을 마련했다.
또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을 위해 KB금융그룹 채용 상담 부스도 마련했다.
여기에는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참가했으며 하반기 채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는 미래를 함께할 인재를 연결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더욱 차별화된 일자리 창출 지원을 통해 국민의 꿈과 행복을 함께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