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책에는 공개되지않은 '해리 포터'의 '19년 후' 이야기

인사이트Harry Potter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영국 작가 J. K. 롤링은 지난 10년간 수많은 독자를 마법 세계로 빠뜨렸다.


지난 2001년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처음 영화화된 후 2011년 공개된 죽음의 성물까지 작가가 쓴 문장들은 전 세계 독자를 호그와트라는 마법 공간으로 데려다줬다.


그러던 중 해리 포터의 세계관이 지난 2017년 9월 1일로 끝났다는 소식도 보도됐다.


성인이 된 해리 포터가 영화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한 날이 17년 9월 1일로, 공식적인 이야기가 끝이 난 것이다.


인사이트Harry Potter


하지만 다행히도 비공식적으로는 끝이 나지 않았다. J. K. 롤링은 아쉬워하는 독자를 위해 책에는 공개되지 않은 19년 후 이야기를 직접 공개했다.


아래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해리포터 3인방과 주요 등장인물의 19년 후 스토리를 소개한다.


우선 주인공 해리는 볼드모트가 몰락한 후 17세의 나이로 마법부의 오러 사무국(The Auror Office)에 취직했다.


오러 사무국은 어둠의 마법사를 추적, 체포하는 임무를 담당한다. 현실 강력계 형사와 비슷하다.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에 등장했던 파셀통그(뱀의 언어를 지칭하는 용어) 능력은 사라졌다.


인사이트Harry Potter


해리 포터의 분신과도 같았던 친구 론 위즐리는 헤르미온느와 결혼해 두 자녀의 아빠가 됐다.


또한, 해리와 함께 오러 사무국에서 일했으며 많은 업적을 남겼다. 


헤르미온느 그레인저는 호그와트 전쟁 이후 학교로 돌아와 N.E.W.T.s. 시험을 치른다.


해리와 론은 학교로 돌아오지 않아 졸업을 못했는데, 헤르미온느는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 


이후 헤르미온느는 국제 마법부 협력부에서 머글 태생을 위한 법률을 만든다.


인사이트Harry Potter


해리와 사랑의 결실을 맺은 지니 위즐리는 호그와트 졸업 후 퀴디치 팀 홀리해드 하피스에 합류한다.


잘 나가는 선수로 활약하다가 은퇴하며 예언자 일보에서 퀴디치 통신원으로 활동한다.


네빌 롱바텀은 호그와트 약초학 교수로 성장한다. 학생들에게 과거 자신의 영웅담을 설명해주는 스승이 된다. 


이외에도 해리는 사촌인 두들리의 이야기도 있다. 


인사이트Twitter 'The 14th Doctor'


해리는 두들리와 주기적으로 만남을 가지나 진정한 우정을 간직하는 친구로는 발전하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스네이프 교수는 수많은 학생들에게 잊히지 않고 '중요한 존재'로 기억된다.


J. K. 롤링은 지난 2007년 '웹쳇'과의 인터뷰에서 "스네이프는 악역으로 오해받았지만 실제로는 아니었다"며 "해리도 이것을 모두 안 뒤 그의 영웅적인 일화를 평생 기억했다"고 설명했다.


작가 J. K. 롤링에 따르면 해리 포터와 론 그리고 헤르미온느는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인사가 됐다. 


주인공들의 19년 후 이야기는 여전히 해리 포터를 잊지 못하는 전 세계 독자들에게 또 다른 흥미와 재미를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