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3일(목)

장마 필수 패션템 '레인부츠' 고를 때 꼭 알아둬야 할 꿀팁 4

인사이트헌터 UK 공식 사이트 갤러리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본격적이로 날이 습해지기 시작했다. 이러다 곧 장마철이다.


장마철, '머스트 해브'로 자리 잡은 아이템이 있다. 레인부츠다.


농사철에 신는 것만 같았는데 어느덧 패션템이 된 레인부츠. 다양한 브랜드와 디자인이 등장하면서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올여름, 레인부츠 장만을 앞두고 어떤 게 어울릴까 고민 중이라면 여기를 주목하자.


아래 당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레인부츠를 고를 팁을 소개한다.


1. 통통한 종아리가 고민이라면?


인사이트헌터 UK 공식 사이트 갤러리


굵은 종아리가 고민인 이들에게는 무릎까지 오는 가장 베이직한 디자인이 제격이다. 종아리 전체를 가려줘 다리가 날씬해 보이도록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어두운 계열의 색을 선택하면 실제보다 물체가 작아 보이는 착시효과를 불러일으켜 보다 마르고 긴 느낌을 준다.


2. 키가 작은 편이라면?


인사이트헌터 UK 공식 사이트 갤러리


작은 키 때문에 그렇지 않아도 짧은 다리가 고민이라면, 종아리 절반 정도까지 오는 하프부츠를 선택하자.


하프부츠를 신으면 위아래로 시선을 길게 유도할 수 있어 다리가 길어 보인다.


여기에 더욱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리본이나 끈처럼 디테일한 장식이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게 좋다.


3. 휜 다리가 콤플렉스라면?


인사이트헌터 UK 공식 사이트 갤러리


O자형, X자형 다리 등 휜 다리가 콤플렉스인 경우에는 무릎 정도까지 오는 기장이되 통이 조금 넉넉한 롱부츠를 추천한다.


통이 너무 좁을 경우 오히려 휜 다리 라인을 더욱 부각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팁을 하나 더하자면 부츠의 디자인은 도트무늬 등 패턴이 돋보이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패턴은 보는 이의 시선 분산을 유도해줌으로써 다리 라인에 시선이 덜 가게끔 한다.


4. 굵은 발목을 커버하고 싶다면?


인사이트헌터 UK 공식 사이트 갤러리


"난 통뼈라서..." 고민한다면 발목을 살짝 덮는 기장의 숏부츠가 잘 어울린다.


굵은 발목은 가려주면서도 종아리는 시원하게 드러내면서 시선을 아래에서 위로 길게 유도해 더욱 늘씬한 다리 연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