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LF, 남성 화장품 라인 '헤지스 맨 스킨케어'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LF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LF가 남성 화장품 라인을 출시했다.


17일 LF는 국내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인 '헤지스'를 통해 오는 9월 남성 화장품 라인 '헤지스 맨 스킨케어(HAZZYS MEN SKINCA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헤지스의 남성 화장품 라인 '헤지스 맨 스킨케어'는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 피부 고민 등을 분석한 다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남성들이 꼭 지켜야 하는 피부 관리 법칙'을 독자 성분이 함유된 헤지스의 필수 제품들 위주로 구성해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남성들의 뷰티를 보다 깊이 있게 분석하고 남성의 심리를 제대로 이해해 쉽고 완벽한 관리가 가능하도록 새로운 규칙을 제시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F


지난 2000년 출시한 헤지스는 폴로와 빈폴이 양분해왔던 기존 국내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 승승장구를 거듭했다.


현재 폴로, 빈폴과 함께 '빅3' 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2007년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 베트남, 프랑스 등 해외 패션 시장에 잇따라 진출했다.


헤지스는 샤넬, 디올,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과 같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본격 도약하기 위해 필수 소비재화 되어가고 있는 화장품 라인 출시를 결정했다.


오는 9월 남성 스킨케어 라인을 시작으로 선크림, BB크림, 향수 라인까지 제품군을 확대, 라인업을 다양화할 방침이다.


헤지스는 오는 9월부터 우선 국내 주요 백화점과 헤지스 플래그십스토어, 고급 H&B(헬스&뷰티) 스토어 등 고급 유통망을 중심으로 남성 화장품 라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F


향후 중국과 동남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존 의류 라인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LF 김인권 상무는 "헤지스는 LF의 주력 브랜드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파워 브랜드로 체계적으로 수립된 중장기 계획에 의해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스몰 럭셔리의 대표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화장품 라인 확충은 헤지스의 신흥 해외 시장진출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필요한 품목을 차근차근 확충, 경쟁 브랜드와 동일한 조건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