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에서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8인 스쿼드 매치와 워 모드를 보고 즐길 수 있게 됐다.
17일 아프리카TV는 오늘 오후 7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시즌3(이하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시즌3)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시즌3은 17일(목), 22일(화), 25일(금), 29일(화) 4일간 본선을 진행하고 오는 6월 3일(일) 오후 7시에 대망의 결승전을 연다.
이번 대회에서는 아프리카TV 내 배틀그라운드 BJ 64명이 출전하며 아프리카TV 유저들의 투표로 선정된 16개 팀이 우승 트로피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특히 멸망전은 지난 4월 이벤트 모드로 일시 적용됐던 '8인 스쿼드 매치'와 '워 모드' 방식을 추가해 정규 리그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8인 스쿼드 매치'에서는 8명이 한 팀을 이뤄 경기에 나서며, 랭킹에 따라 가장 상위팀과 가장 하위팀끼리 묶여 한 팀이 된다.
'워 모드'는 기존 배틀로얄 모드가 아닌 데스매치 모드로, 좁은 지역에서 지속적인 전투 및 다대다 전투가 발생하는 것이 특징인 만큼 싸움이 쉴 새 없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경기 초반 활발한 교전을 유도하기 위해 킬 포인트를 기존 10점에서 15점으로 1.5배 높였다.
한편 결승전에는 순위와 상관없이 팀 내 킬 수를 합산해 가장 많은 킬 수를 기록한 팀이 우승하는 '모스트 킬' 매치를 추가했다.
멸망전 시즌3은 총상금 1,600만 원 규모로 개최되며 1등 팀에게는 600만 원의 우승 상금이 지급된다.
결승전 모스트 킬 우승 팀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오늘부터 3주간 오후 7시마다 열리는 '배틀그라운드 BJ 멸망전 시즌3'은 멸망전 공식 방송국과 참가 BJ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