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삼성생명, 평판 지수 하락에도 불구 5월 생명보험 브랜드 평판 1위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생명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생명보험 브랜드 평판 결과 삼성생명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018년 4월 14일부터 2018년 5월 15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0만 426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결과 1위는 삼성생명이 차지했다.


삼성생명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만 965개, 미디어지수 75만 9537개, 소통지수 125만 47개, 커뮤니티지수 50만 3,966개, 사회공헌지수 154만 8,201개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만 2,717개로 분석됐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생명


그러나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29만 6,162개와 비교하면 1.01% 하락한 수치다.


2위는 브랜드평판지수 398만 6,089개로 한화생명이 차지했다.


삼성생명이 소폭하락한데 비해 한화생명은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5만 1,478개와 비교할 때 18.94% 상승해 눈길을 끈다.


3위 교보생명 또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9만 5,635개로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2만 9,102개와 비교하면 28.64%로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생명


이후로 4위 동양생명, 5위 신한생명, 6위 흥국생명, 7위 라이나생명, 8위 ING생명, 9위 AIA생명, 10위 미래에셋생명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5월 분석 수치는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61만 2,490개와 비교하면 11.02% 줄어든 수치다.


세부분석에서도 브랜드 소비 26.66% 하락, 브랜드 이슈 0.90% 하락, 브랜드 소통 14.58% 상승, 브랜드 확산 29.23% 하락, 브랜드 공헌 11.5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