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SSF샵, '쇼핑의 확실한 행복' 슬로건으로 사이트 대폭 개편

인사이트SSF샵 홈페이지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SSF샵이 고객들이 집과 회사를 넘어, 본인들만의 제 3의 공간인 '쇼핑몰'로 탈바꿈했다.


15일 삼성물산은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이 매년 온라인 구매 고객의 증가에 따라 패션성을 높이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구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대폭 개편했다고 밝혔다.


SSF샵은 '쇼핑의 확실한 행복'을 슬로건으로, 온라인/모바일 쇼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혜택은 물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해 언제 어디서나 쇼핑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변신을 꾀했다.


SSF샵은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누구에게나 방해 받지 않으면서 본인만의 쇼핑을 할 수 있고,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는 구매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한편 패션에 대해 알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최신 트렌드와 실용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등 차별화된 공간 비즈니스에 집중했다.


인사이트SSF샵 홈페이지


특히 패션회사에 걸 맞는 비주얼로 디자인을 개편했고, 사용자 PC 및 모바일에 최적화시켜 전체 화면이 자동 조절돼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또 SSF샵의 다양한 브랜드 특성에 맞춘 컨텐츠 구성과 비주얼 차별화로 브랜드마다의 아이덴티티를 전달케 했다.


패션 전물몰인 특성을 반영해 큐레이션과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겟 더 스타일(Get the Style)'도 한층 강화했다.


아이템별 다양한 스타일링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체형별 스타일링 등 TPO에 맞는 차별화된 코디 비법을 공개한다.


한편 SSF샵은 업계 최초로 온라인 AS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완비했다.


인사이트SSF샵 홈페이지


매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 휴대폰으로 수선품의 사진을 촬영 후 바로 모바일에 첨부해 요청사항과 함께 접수할 수 있다.


또 AS서비스 전문가와의 실시간 상담으로 수선에 대한 설명은 물론 소요시간, 비용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박솔잎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쇼핑을 통해 고객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사이트 UI(유저 인터페이스) 및 컨텐츠를 재정비했다"라며 "패션업계의 대표 온라인몰로 포지셔닝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와 감성적인 터치를 통해 아우라가 느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