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쌍용자동차가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 오픈 1주년을 맞아 온라인 고객 편의성 제공 및 소통 강화를 위해 디자인 및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3일 쌍용차에 따르면 '쌍용 ALLWAYS'는 지난해 4월 G4 렉스턴 출시에 맞춰 새롭게 오픈했다.
현재 네이버 포스트도 운영 중이며 오픈 이후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며 1년간 누적 140만영 이상이 방문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블로그 개편은 ▲쌍용차의 다양한 소식과 공지사항을 전하는 'S-모터' △쌍용차 관련 심층적이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소개하는 '리멤버' ▲자동차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다루는 '카-토크'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프&컬처' 등 4개 테마로 구성된다.
디자인 부분에서는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콘텐츠를 찾고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카드 UI를 적용했다.
콘텐츠를 터치하고 읽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카드 UI는 이미지 섬네일을 화면상에서 크게 보여줌으로써 시각적으로 편리하다.
레이아웃상으로는 스크린을 바라보는 고객들의 시선이 F자 형태로 움직이는 것을 고려해 상단 콘텐츠부터 하단으로 내려갈수록 콘텐츠 구성 및 노출 방식이 달라지는 형태를 취했다.
또한 쌍용차는 '공식 블로그 오픈 1주년 기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블로그에 방문해 쌍용차 공식 블로그 콘텐츠 중 가장 좋았던 내용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적으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과 티볼리 미니카,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