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중간고사로 인해 캠퍼스 곳곳을 울리던 대학생들의 곡소리(?)가 어느덧 끝나가고 있다.
각 대학교 총학생회는 시험으로 고생한 대학생들을 위로하고 이들의 마음 깊숙한 곳에 숨겨진 청춘을 끌어내기 위한 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본격적인 5월을 맞아 수많은 대학교에서는 좀처럼 공연을 보기 힘든 유명 가수들 섭외에 나섰다.
대학생들의 청춘과 유명 가수들의 열기가 합쳐져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할 대학교 축제들을 모아봤다.
본격적인 축제의 계절을 맞아 핫한 가수들을 만날 수 있는 대학교들을 확인해보고 다이어리에 체크해보자.
1.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에스카라'를 진행한다.
이번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에는 트와이스, 홍진영, 아이즈가 출연해 대학생들의 상큼함을 한층 더 해줄 예정이다.
2. 명지대학교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명지대학교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총 3일간 '대동제'를 개최한다.
명지대학교의 축제에는 15일 김나영, 자이언티가 출연해 화려한 막을 올린다.
16일에는 대세 걸그룹으로 떠오른 블랙핑크와 함께 힙합 크루 'VMC'의 3인방 넉살, 딥플로우, 던밀스가 출연한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래퍼 슈퍼비와 면도가 출연해 역대급 무대를 꾸민다.
3.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총 3일간 '단페스타'를 진행한다.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하는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는 15일에 마마무, 폴킴, 새소년이 출연한다.
이어 둘째 날인 16일에는 싸이, 김하온, 식케이, 마틴스미스가 출연해 열기를 한층 끌어올리고, 17일에는 우원재, 그레이, 로꼬, 엘로, 자이언티가 축제의 끝을 장식한다.
4. 강남대학교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강남대학교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목양축전'을 진행한다.
강남대학교에 따르면 축제 둘째 날인 16일 다이나믹 듀오와 리듬파워가 출연하며 17일에는 위너, 이하이, 폴킴이 무대를 꾸민다.
5.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대동제'를 개최한다.
이번 경희대학교의 축제에는 8일 멜로망스, 청하, 치즈가 출연하며 9일 위너와 이하이, 10일에는 먼데이키즈와 마마무가 열기를 이어나간다.
6. 세종대학교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세종대학교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대동제'를 진행한다.
이번 세종대학교의 축제에는 8일 지코와 손승연, 9일 선미와 길구봉구가 방문해 열기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7.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는 '에스카라'라는 제목으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축제를 진행한다.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 따르면 16일 박원, 거미, 권진아가 17일 이하이와 에픽하이, 18일에는 위너와 선미가 핫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8. 동국대학교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국대학교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백상대학교 꿈끼리'를 개최한다.
동국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 볼빨간사춘기, 키썸, 마이크로닷, 펀치, 체리콕이 출연할 예정이다.
또한 동국대학교 총학생회 측은 "미공개된 3팀이 오는 5일에 공개된다, 기대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