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마블 히어로들의 역사를 총정리해주는 다큐멘터리가 방영된다.
2일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은 자사의 케이블 TV 채널인 히스토리를 통해 마블코믹스와 그 라이벌인 디씨코믹스의 역사를 총정리하는 다큐멘터리 4편을 방영한다고 밝혔다.
고품격 다큐멘터리로 정평이 나 있는 히스토리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을 위해 'DC vs MARVEL 최강 슈퍼 히어로를 가려라'를 특별 편성한다.
해당 다큐멘터리에는 최근 8일 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급' 흥행 성적을 기록 중인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마블의 슈퍼 히어로들이 등장한다.
이와 함께 이들의 영원한 라이벌인 슈퍼맨, 배트맨 등 디씨 코믹스의 슈퍼 히어로들도 등장해 탄생부터 지금까지의 역사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히어로들의 탄생에 얽힌 비화와 배경 등 캐릭터를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이번 다큐멘터리 'DC vs MARVEL 최강 슈퍼 히어로를 가려라'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관람 전 반드시 챙겨봐야 할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스탠리 마블 명예회장을 비롯한 실제 감독들이 등장해 향후에 등장 예정인 슈퍼 히어로들에 대해 공개한다.
마블과 디씨코믹스의 덕후들을 설레게 할 다큐멘터리 'DC vs MARVEL 최강 슈퍼 히어로를 가려라'는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방영된다.
해당 다큐멘터리를 시청할 수 있는 히스토리 채널은 각 케이블별로 상이하므로 각 지역 케이블 회사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