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흥행하면서 마블 히어로들에 대한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토르, 헐크,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의 히어로들은 일반인에게는 없는 각종 무기와 초인적인 능력으로 빌런과 맞서 싸운다.
마블 영화 시리즈의 팬들은 종종 히어로들이 가진 초능력 중 어떤 것이 제일 강력한지 열띤 토론을 펼치곤 한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 전까지 마블 시리즈 역사상 큰 인기를 얻은 히어로 중 누가 제일 강력했는지 순위를 매겨봤다.
마블 코믹스가 아닌 시네마틱 유니버스 속 대표 히어로만 간추렸고, 시리즈별, 개인의 관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하길 바란다.
1위. 닥터 스트레인지
히어로계의 판도를 바꾼 닥터 스트레인지는 염력과 환각을 쓰는 완다 막시모프보다도 차원이 다른 마법을 가진 히어로다.
손만 움직여 포털을 열어 원하는 장소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슬링 링', 현실과 분리된 차원을 만드는 '미러디멘션', 유체이탈 등 비교 불가능한 초능력을 지녔다.
2위. 완다 막시모프(스칼렛 위치)
염력과 환각이 완다 막시모프의 주된 능력이다. 특히 환각과 정신을 조종하는 능력은 헐크와 토르에게 영향을 미칠 정도로 상당히 강력하다.
완다는 양손에서 뿜어져 나오는 붉은색 에너지 파동을 이용해 방어막을 만들기도 하고 마음먹은 대로 사물을 움직이기도 한다. 오빠 퀵 실버의 죽음으로 능력이 한층 강화됐다.
3위. 헐크
헐크는 뛰어난 점프력과 괴력을 가진 히어로로 높은 파괴력과 공격력을 가졌다.
아무리 강력한 총기나 무기로 공격해도 큰 데미지를 받지 않지만, 완다의 환각에는 당해내지 못했다.
4위. 토르
토르는 지구인 아니고 신이라는 점에서 조금 남다르다. '묠니르'라는 망치가 그의 주 무기.
초광속 이동이 가능하고 번개를 이용할 수 있는 초능력을 가졌다.
5위. 아이언맨
아이언맨은 비행이 가능한 히어로로 강철 슈트가 주 무기다.
리펄서 빔을 통해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유니빔은 윈터솔져의 강철팔을 녹일 정도로 강력하다.
6위. 블랙팬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로 처음 등장한 블랙 팬서는 슈트 없이도 압도적인 공력력을 자랑할 만큼 육탄전에 강하다.
호크아이의 화살 공격도 통하지 않는 비브라늄 슈트가 주 무기다.
7위. 캡틴 아메리카
캡틴 아메리카는 '슈퍼 솔저 혈청'을 통해 인간 이상의 초능력을 발휘하는 히어로로, 비브라늄 방패를 이용해 각종 공격을 막아낸다.
스파이더맨과 겨뤄서 이길 만큼 뛰어난 반사 신경을 지녔고, 원거리에 있는 적도 제압할 수 있다.
8위.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은 위험을 사전에 알려주는 육감인 '스파이더 센스'라는 초능력을 가졌다.
벽을 타고 '웹 슈터'를 이용해 거미줄을 발사하는 초능력은 물론 뛰어난 근력과 스피드까지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