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홍종학 중기부 장관 "제2의 벤처 붐 일으켜 혁신 성장 추진"

인사이트사진 제공 = 중소벤처기업부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중소벤처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해 해외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무역협회에서 김영주 무역협회장, 협회 회원사 중소벤처기업인 20여명 등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말했다.


홍 장관은 "정부는 2000년 벤처 붐을 통해 IT(정보 통신)강국이 된 것과 같이 제2의 벤처 붐을 일으켜 지속적인 혁신 성장을 추진할 것"이라면서 "국정 과제인 중소기업 수출 역량 강화를 차질없이 진행하는 한편 오픈 이노베이션을 바탕으로 대·중소기업 동반 해외 진출 지원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뉴스1


이어 그는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이 연계한 해외진출과 해외시장 조사 등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해 정책에 반영하겠다"며 "업계 의견을 수렴해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후원하는 대·중·소 상생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홍 장관은 "중소기업들도 오픈 이노베이션에 적극 동참해 우리나라 혁신 성장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국정 과제인 '중소기업 수출 역량 강화' 달성과 현장 소통 중심의 정책 발굴 일환의 하나로 중기부-무역협회 공동으로 관련 중소벤처 업체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