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검은사막',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 업데이트

인사이트카카오게임즈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19일 'NPC(Non-Player Character) 고백하기·연인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금일 추가된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은 모험가와 NPC가 친밀도를 활용해 연인이 되는 신규 콘텐츠다.


고백하기가 가능한 NPC는 미리 선정되며, 모험가들은 이들 NPC와 연인이 되기 위해 아이템 선물하기를 통해 친밀도를 높여야 한다.


아이템을 선물해 모험가와 NPC의 친밀도가 1천점에 도달하면 고백하기를 할 수 있으며 최종 결정은 NPC가 하게 된다.


NPC의 결정은 자신의 친밀도 대비 고백한 모든 모험가의 친밀도 비율을 기준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친밀도가 높을 수록 연인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


NPC와 연인이 된 모험가에게는 사랑의 편지와 함께 '00의 연인'이라는 특별한 칭호가 일주일간 부여된다.


또한 동시에 5명의 NPC에게 고백하기를 성공하면 '바람둥이' 칭호를, 10명에게 성공하면 '카사노바' 칭호를 영구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인기 채집 콘텐츠(미니게임)인 '변이된 라키아로'를 수집할 수 있는 이벤트가 5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인사이트카카오게임즈


'변이된 라키아로'는 이벤트 기간 중 특정 지역(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카마실비아)에 출현하며, '분노한 아르의 호미'로만 채집할 수 있다.


'분노한 아르의 호미'는 가문 플레이를 1시간 이상 즐기면 누구나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현재 성황리에 진행중인 '신비한 엘리의 호수' 낚시 이벤트에서 비단 잉어를 잡을 수 있는 지역이 확장된다.


참여자가 많아 혼잡함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앞으로 모험가들은 4월 26일까지 발렌시아 호수, 드벤크룬 온천 옆 웅덩이, 그라나 계곡가에서 낚시를 해도 비단 잉어를 획득 할 수 있다.


한편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한국 오픈베타서비스를 시작해 북미, 유럽, 일본, 러시아, 대만 등 세계 각 지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론칭 이래 꾸준한 클라이언트 용량 및 사양 최적화를 통해 노트북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할 만큼의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2018년에는 그래픽 및 사운드를 일신한 리마스터 작업을 통해 게임의 품질도 더욱 향상 시킨다는 계획이다.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과 각종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