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아웃도어 업계가 운동의 계절 봄을 맞아 여심 공략에 나섰다.
운동할 때도 스타일을 신경 쓰는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여성 특화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최근 각종 스포츠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성들이 늘고 있고, 애슬레저룩이 유행하면서 이러한 여심 잡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 네파, 날씬해 보이는 핏으로 '바디쉐딩' 효과 갖춘 '전지현 재킷'으로 여심 공략
네파는 여성에게 있어 예쁜 운동복이 운동에 대한 동기를 자극한다는 점에 착안해 광고모델인 전지현을 중심으로 날씬해 보이는 핏과 트렌디한 컬러를 내세워 여성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 K2, 수지 내세워 핑크와 코럴, 옐로 등 산뜻한 파스텔 컬러 제품 선보이며 여심 자극
K2는 올해 여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좀 더 여성스러워지고 슬림해진 라인과 핑크와 코럴, 옐로 등 화사하고 산뜻한 파스텔 컬러 제품을 선보이며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 블랙야크, 여성 전용 '나크 뷰티' 시리즈 출시…핏 개선하고 플라워 패턴 등 여성스러움 강조
블랙야크는 올해 여성 전용 상품군 '나크 뷰티(Nak Beauty)' 시리즈를 출시했다.
재킷부터 티셔츠, 팬츠까지 20여 종의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플라워, 체크, 도트 등의 패턴과 허리 주름 셔링을 적용한 상의로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보여준다.
■ 레드페이스, 여성용 제품 전년 대비 50% 확대하는 등 올해 여성 타깃 적극 공략
레드페이스는 여성 봄 재킷 '쉘텍스라이트프린트 우먼재킷'에 봄철에 가볍게 착용할 수 있도록 활동성에 집중한 기능과 트렌디한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 와일드로즈, 여성 전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전환하며 전면 리뉴얼 단행
와일드로즈는 브랜드 기본이자 핵심 가치인 여성 아웃도어 DNA를 강화하고, 젊은 연령을 대상으로 소비 타깃을 넓힌다.
네파 마케팅본부 정동혁 전무는 "여성들의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업계 내에서 여성 고객층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나 마케팅 활동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어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의 경우 여성 소비자들이 예쁜 운동복을 통해 운동에 대한 동기를 받을 정도로 스타일을 신경 쓰기 때문에 날씬해 보이거나 화사한 컬러 등 운동할 때도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도록 패션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황성아 기자 sungah@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