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생리통으로 예민한 여자친구에게 사랑받을 방법이 궁금한 남성들은 주목해보자.
현직 약사이자 유튜버로 활동 중인 고태경 씨는 생리통 증상에 따라 먹는 약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실제 생리통을 겪는 여성들 가운데 매번 약을 먹어도 별다른 효과를 못본 이들이 많다. 이는 생리통 증상에 따라 맞는 진통제가 다르기 때문이다.
단순히 "생리통약을 달라"고 약국에 가는 것보다 증상을 알아두고 약사에게 가야만 내 몸에 맞는 진통제를 얻을 수 있다.
아래 생리통 증상별로 효과를 극대화로 볼 수 있는 생리통약들을 분류해봤다.
1. 미열과 두통이 함께 오는 생리통
미열과 두통이 함께 오는 생리통에는 본래 두통에 효과적인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으로 만든 '게보린'을 추천한다.
약 자체에 카페인 성분이 포함돼있어 신경 안정과 두통을 완화시켜 준다.
다만 간세포 파괴 부작용이 올 수 있으니 평소 간이 안 좋은 사람들은 피해야 한다.
2. 뒤틀리는 것처럼 경련을 동반한 생리통
배가 뒤틀리는 것처럼 경련이 오는 생리통을 겪을 때는 진통제에 진경제가 포함된 약을 먹는 것이 좋다.
근육 경련을 진정시켜주는 부롬화부틸스코폴라민이 합류된 약에는 대표적으로 '부스코판'과 '그날엔'이 있다.
하지만 위산이 과다 분비돼 속쓰림 부작용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3. 온몸이 퉁퉁 붓는 생리통
생리 전이나 생리 후 몸이 붓는 경우에는 진통제에 이뇨제가 포함된 약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이뇨제가 들어있는 진통제에는 '이지엔 이브'나 '우먼스 타이레놀' 등이 있다.
4. 허리가 심하게 아픈 생리통
요통이 심한 생리통에는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펜 성분이 들어 있는 약이 효과적이다.
이부프로펜은 근육의 염증과 경련을 진정시킨다. 대표적인 약으로는 '이지엔'이나 '스피드펜 나노' 등이 있다.
5. 짜증이 심하게 나는 생리통
갑자기 짜증이 심하게 날 경우에는 진통과 해열제 기능이 있는 약이 필요하다.
대표적인 약으로는 '그날엔'이 있다.
불안감, 짜증, 무기력 등 심리적인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가슴에 통증이 오는 생리통
가슴에 통증을 동반하면서 부풀어 오르는 생리통을 겪을 땐 '파마브롬' 성분이 합류된 약을 찾자.
이 성분은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특효다.
'파마브롬' 성분이 합류된 약에는 '이지엔6 이브' 등이 있다. 갑갑했던 가슴의 둔중감이 해소될 것이다.
7. 아랫배가 아픈 생리통
아랫배에 통증이 오는 생리통에는 진통 효과가 강한 나프록센 나트륨 성분이 포함된 약이 좋다.
이 성분이 들어있는 진통제로는 '자이날'이 있다. 해열 효과는 없지만 통증 완화시키는 데는 탁월하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