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6일(목)

골든블루, 한국청년회의소에 '사회공헌기금' 1억원 전달

인사이트골든블루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국내 위스키 전문기업 골든블루가 한국청소년회의소에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전달하며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11일 골든블루는 지난 10일 골든블루 서울지사 서미트홀(Summit Hall)에서 한국청년회의소(한국JC)에 사회공헌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현재 골든블루는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 Growing & Building for Tomorrow'이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골든블루는 1952년 설립돼 청년들의 성장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 대표 청년단체인 한국JC와 2015년부터 4년 연속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해왔다.


이번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에는 한국JC 제67대 김가람 중앙회장과 JCI 제54대 세계회장을 역임한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을 비롯한 전국 지구 JC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인사이트골든블루


1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은 한국JC가 주관하는 청소년 페스티벌인 'You & I 페스티벌'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JC 김가람 중앙회장은 "한국 대표 위스키 기업인 골든블루와 함께 매년 뜻 깊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도 'You & I 페스티벌'이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으로 'You & I 페스티벌'을 시행하여 청소년들이 숨어있는 능력을 발견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적극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은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한국JC와 협력하여 사회적 약자와 상생하는 따뜻한 한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기업의 이익을 대한민국 사회와 나누는 사회적 기업이 되기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