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부산시가 부산을 사랑하고 부산여행이 가능한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여행 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4일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2018 나만의 부산 테마여행 SNS 동영상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관광객이 직접 추천하는 부산의 테마여행 콘텐츠를 발굴해 관광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SNS 게재용 동영상으로 한정해 공모전을 추진한다.
제작형식은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CF, 패러디, 셀프영상 등 장르 제한 없이 100MB 내외의 MP4 파일로 40초 이내 SNS 게재용 영상이면 된다.
1차 전문가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에 한해 2차 심사 기회가 주어지며 2차 심사는 온라인에 영상물을 게재해 네티즌들의 점수와 전문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매겨진다.
공사는 1, 2차 심사를 통해 총 13편의 영상물을 선정하며 1등(1팀)에게는 부산관광공사 사장상과 상금 100만원, 2등(2팀)은 부산관광공사 사장상과 상금 각 50만원, 나머지(10팀)에게는 부산시티투어 탑승권 4매씩을 수여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며 개인 및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제작된 영상과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여행의 테마 및 이슈는 빠르게 변하고 있다"며 "공모전을 통해 부산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테마를 파악해 프로그램 및 상품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온라인 매체를 통해 관광객이 직접 추천한 테마여행 코스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덧붙였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