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아이언맨이 딱"…마블 덕후 취향저격할 '어벤져스' 체크카드 나왔다

인사이트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POINT/ SC제일은행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마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이 한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마블 덕후들을 취향저격할 어벤져스 체크카드가 등장했다.


26일 SC제일은행은 어벤져스와 블랙팬서를 모델로 한 체크카드 및 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블 시리즈는 4월 25일 개봉하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최근 한국에서 538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인기몰이를 했던 '블랙팬서'를 기념하고자 특별 제작됐다.


SC제일은행이 선보인 마블 체크카드는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POINT(어벤져스)'와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YOUNG(블랙팬서)' 등 총 2종이다.


인사이트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YOUNG / SC제일은행 


특히 마블 캐릭터 아이언맨을 비롯, 블랙 위도우와 캡틴 아메리카, 토르 등이 그려져 있는 어벤져스 카드가 눈길을 끈다.


SC제일은행 수시입출금통장에도 어벤져스 디자인이 적용됐다.


앞서 SC제일은행은 지난해 4월에도 마블 영웅이 그려진 체크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당시 SC제일은행은 국내 최초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약해 마블 및 디즈니 캐릭터 금융 상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헐크는 물론 미키마우스·미니마우스, 곰돌이 푸, 미녀와 야수 등을 전면에 내세운 체크카드 디자인으로 마블·디즈니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인사이트2017년 4월 출시된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체크카드 / SC제일은행 


한편 SC제일은행은 이번 마블 체크카드 및 통장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 6일까지 SC제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이 비대면 금융거래 모바일앱 '셀프뱅크'로 마블 시리즈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영화 예매권 2장을 증정한다.


다만 예매권은 해당 카드 수령 후 4월 13일까지 5만원 이상 카드를 이용한 실적이 있어야 한다.


이밖에도 SC제일은행은 4월 21일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진행되는 마블 러닝 행사 'MARVEL RUN 2018'에서 마블 팬들과 만날 수 있는 이벤트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