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길재욱 코스닥위원장 "유망 중소 벤처기업 상장 더욱 확대할 것"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길재욱 신임 코스닥시장 위원장이 미래성이 창창한 중소 벤처기업의 발굴 및 상장을 더욱 확대할 것을 강조했다.


21일 길재육 신임 위원장은 여의도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최근 한국거래소는 정부의 코스닥시장 활성화 방안에 따라 코스닥시장위원장과 본부장을 분리했다.


그 후 길재욱 코스닥시장 위원장과 정운수 코스닥시장본부장을 새롭게 선임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이날 길 신임 위원장은 "코스닥시장이 미래 혁신 기술 기업들의 희망과 꿈을 대변하는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유망 중소 벤처기업의 발굴 및 상장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는 포부를 다졌다.


코스닥 시장에 대해 길 신임 위원장은 "혁신 자본의 공급과 좋은 투자시장의 제공이라는 자본시장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길 신임 위원장과 함께할 정운수 신임 코스닥시장본부장도 비슷한 의지를 드러냈다.


정 신임 본부장은 "창업→코넥스→코스닥으로 이어지는 자본시장의 성장 사다리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코넥스 상장을 확대하면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을 활성화할 것을 강조한 그는 "기업 친화적인 공시 인프라 구축 등으로 상장사의 불필요한 상장 유지 부담은 완화하겠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