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대웅제약이 한국을 넘어 두바이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21일(현지 시간) 대웅제약은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피부미용 컨퍼런스 및 전시회 2018'에서 보툴리눔톡신 나보타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전시회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최대의 피부미용학회이자 행사다. 대웅제약은 지난 2013년 이후 매년 참여단체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올해는 약 100개국에서 1만5000여 명 이상의 전문의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대웅제약은 중동지역 나보타 수출계약 파트너인 댄시스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나보타를 소개하는 데에 힘썼다.
수많은 전문의와 기업이 학회 기간 내내 나보타 전시관을 방문하며 제품에 대해 문의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는 전언이다.
행사에서 워크숍을 진행한 성형외과 전문의는 "나보타를 직접 시술해 본 결과 빠른 효과 발현은 물론 지속시간 또한 길어서 환자 만족도가 높다"며 해외 진출에 대해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전시회가 나보타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대웅제약은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주요 중동국가와 브라질, 인도에도 나보타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소연 기자 soyeo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