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유튜브, 넘사벽 아이돌 '방탄' 대놓고 밀어준다···"방탄 성장 다큐 단독 공개"

인사이트Twitter 'BTS_twt'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방탄소년단의 '성장 과정'이 담긴 뭉클한 다큐멘터리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14일 유튜브 측은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케이팝 스타 방탄소년단의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번 더 스테이지(BTS: BURN THE STAGE)'를 유튜브 레드 오리지널 시리즈로 단독 공개한다고 밝혔다.


오는 28일 밤 12시부터 차례로 공개되는 총 8개 에피소드에는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무대 위의 모습과 무대 뒤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 담겼다.


전 세계 모든 공연에서 매진을 기록한 월드 투어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를 300일 동안 밀착 취재한 결과물이다.


인사이트방탄소년단 '피·땀·눈물' MV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백스테이지 현장을 비롯해 멤버들의 속마음,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이들의 돈독한 우정과 성장 과정을 엿볼 수 있을 전망이다.


총 8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시리즈는 오는 3월 28일 밤 12시부터 1, 2화 동시 공개를 시작으로, Bangtan TV 채널에서 매주 1화씩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다만 2화부터는 유튜브 레드 가입자만 시청 가능하다.


유튜브 APAC 오리지널 책임자인 네이딘 질스트라(Nadine Zylstra)는 "유튜브 레드를 통해서 전 세계 아미(ARMY) 팬들에게 방탄소년단에 대한 생생한 다큐멘터리를 선보일 수 있어 설렌다"며 "방탄소년단의 음악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데 유튜브가 함께 해 온 만큼, 글로벌 신드롬인 방탄소년단의 성장 스토리 시리즈를 같이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번 더 스테이지'는 성공적인 월드투어의 화려한 무대 위에 투영되는 방탄소년단으로서의 멋진 모습과, 무대 뒤에서 부딪히고 고뇌하는 멤버들의 진솔하고 인간적인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 시리즈"라며, "방탄소년단의 팬들은 물론 일반 시청자들에게 이 시리즈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진정성을 여과 없이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튜브는 방탄소년단 오리지널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한국과 미국 사용자들이 'g.co/BTSoffer'를 통해 유튜브 레드에 가입하는 경우 유튜브 레드 2개월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진행 기간은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다.


인사이트유튜브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