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다시 태어나도 절대 사귈 일 없을 것 같았던 남자인 친구에게 예쁜 여자친구가 생기면 갑작스럽게 호감이 느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싸이포스트는 미국 텍사스크리스천대학교(Texas Christian University)의 심리학과 교수 크리스토퍼 로덴헤퍼(Christopher D. Rodenheffer)의 연구결과를 소개했다.
로덴헤퍼 교수와 그의 연구진은 예쁜 여성이 관심을 느끼는 남성에게 다수의 여성들이 호감을 표시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전했다.
즉 관심 없었던 남자인 친구에게 예쁜 여자친구가 생겼을 경우, 그를 매력적으로 바라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연구진은 이러한 이유가 해당 남성에게 겉으로 보이진 않지만 좋은 남자친구의 자질이 있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여기서 말하는 '좋은 남자친구의 자질'은 착함, 너그러움, 육아 잠재력, 능력 등 장기간 연애하고 싶은 남자를 뜻한다.
또 한 남성이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알려지면, 그 남성을 '이미 검증된 남자'로 생각해 그를 좋아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연구진은 전했다.
해당 연구결과는 '진화심리학회지(Evolutionary Psychology)'에 게재됐다.
황성아 기자 sungah@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