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비자카드가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념 웨어러블 스티커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8일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인 비자카드는 웨어러블 스티커 2종을 추가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 출시되는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 스티커 2종은 평창 동계페럴림픽대회 마스코트인 반다비가 그려져 있다.
기존에 출시된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 3종과 기능은 동일하며, 내부에 비자 선불 칩이 장착돼 있어 휴대폰 등에 붙인 후 비자 비접촉식 결제 가능 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 스티커 2종은 기존에 출시된 웨어러블 3종과 함께 평창 동계 패럴림픽대회 기간 동안 전체 베뉴 및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스토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동계패럴림픽대회가 종료된 후에도 EMV 규격 NFC 결제가 가능한 국내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안 제이미슨(Iain Jamieson) 비자 코리아 사장은 "비자 고유의 혁신 기술로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 이어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의 결제 기술 부문 공식 스폰서로서 올림픽 관련 결제 서비스 전반의 마케팅 및 홍보에 대한 독점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현장에서 판매되는 티켓, 공식 올림픽 상품, 식음료 구매시 비자 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한편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기념해 지난해 11월 출시된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 3종은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일인 2월 25일까지 총 12만 2천여장이 판매됐다.